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종교
산본교회 이상갑 목사 '삶의 어려움은 하나님의 은혜로 극복한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10-22 00:21

청년사역연구소 이상갑 대표.(사진제공=청년사역연구소)

1. 가을 하면 국화가 참 좋습니다. 3주전에 국화꽃 화분 하나를 샀습니다. 코로나 블루로 우울해지기 쉽운 때입니다. 국화꽃을 보면서 힘든 시간들을 잘 버티고 견디고 꽃을 피우고 싶었습니다.

2. 국화꽃은 꽃을 피울 수 도 있고 꽃을 피우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작년에도 국화 꽃 화분을 샀었는데 꽃을 피우지 못하고 결국 시들어 죽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2주 전에  예쁘게 꽃을 피웠습니다.

3. 차이가 뭘까요? 주인의 관심과 사랑입니다. 작년에는 꽃을 사다두고 깜박 잊었습니다. 그래서 물을 몇 일 주지 않았더니 결국 죽었습니다. 올해는 꽃을 잘 보이는 곳에 두고 매일 매일 물을 주었습니다. 물론 위기도 있었습니다. 하루는 깜박하고 물을 주지 않았는데 다음날 보니 시들시들한 모습으로 제게 이렇게 말하고 있었습니다. <주인님, 물 좀 주세요. 저 목말라요.> 그래서 바로 물을 듬뿍 주었습니다. 그러자 바로 살아났습니다.

4. 꽃은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인이 관심을 가지고 돌보면 돌볼수록 예쁘게 피고 향기를 토합니다.

5. 꽃을 성도라고 생각해 보십시오. 성도는 하나님께 나아가 부르짖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도하지 않으면 모든 것을 내가 합니다. 내가 고민하고, 내가 염려합니다. 내가 힘쓰고 애쓰고 수고합니다. 내가 선택하고, 내가 책임지는 긴장과 갈등의 연속입니다.

6. 기도는 내가 주인노릇 하는 자리에서 내려오는 작업입니다. 기도는 하나님이 주인 되시게 하는 작업입니다. 시31:14 “여호와여 그러하여도 나는 주께 의지하고 말하기를 주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였나이다.” 기도 가운데 고백하는 것은 <주는 내 하나님이라> 는 고백입니다. 주를 의지하면서 이와같이 고백할 때 주께서 들으십니다.

7. 우리는 내가 주인이 되어 사는 삶이 올무와 덫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마음이라는 것이 만족이 없고 감사가 없고 계속해서 <좀더! 좀더! 좀더!>를 외치기 때문입니다.

8. 또 어려움과 고난의 때에 내가 주인의 자리에 있으면 쉽게 낙심하고 좌절합니다. 그래서 해서는 안 되는 선택을 하기도 합니다.

9. 내가 내 인생의 주인이 아님을 기억해야 합니다. 내 인생의 주인이 주가 되게 하십시오. 하나님이 내 인생의 주인이 되시면 하나님이 도우십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면 버티고 견디고 이기는 힘이 생깁니다.

10. 다윗은 하나님을 주로 삼았습니다. 자신은 하나님의 의지하고 의뢰하면서 순간 순간마다 하나님께 자신의 미래를 맡겼습니다. 불안, 두려움, 괴로움이 있을 때마다 주께 더 가까이 나아가 부르짖었습니다.

11. 다윗은 고백합니다. 시31:15 “나의 앞날이 주의 손에 있사오니 내 원수들과 나를 핍박하는 자들의 손에서 나를 건져 주소서”

12. 이 기도는 오늘 우리가 드려야 하는 기도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압니다. <나의 앞날이 주의 손에 있습니다.> 이 사실을 알면 위로가 됩니다. 아무리 힘든 문제가 있어도 나의 앞날이 상황이나 조건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주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13. 저는 힘들고 어려울 때마다 묵상하고 기도하면서 이렇게 고백해 봅니다.  <나의 앞날이 주의 손에 있습니다. 나의 미래는 주의 손에 있습니다. > 그러면 다시 용기가 생깁니다. 이런 확신이 생깁니다.  <하나님이 도우신다.>

14. 우리는 힘들면 힘들수록 더 기도하고 부르짖어야 합니다. 시31:16 <주의 얼굴을 주의 종에게 비추시고 주의 사랑하심으로 나를 구원 하소서> 주의 얼굴을 비추시고 주의 사랑을 받으면 미래는 열려집니다.

15. 기억하십시오. 하나님께로 더 가까이 나아가 기도와 간구로 주의 은혜를 구할 때 주께서 미래를 열어 주십니다. 시31:19 <주를 두려워하는 자를 위하여 쌓아 두신 은혜 곧 주께 피하는 자를 위하여 인생 앞에 베푸신 은혜가 어찌 그리 큰지요> 우리의 미래는 주께 달려 있습니다. 주께 피하는 자에게 하나님은 은혜를 베푸십니다.

16. 꼭 기억 하십시오.  삶의 어려움은 하나님의 은혜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여러분의 인생 화분에 물을 주시도록 그분께 힘이 들수록 더 가까이 나아가십시오. 그때 하나님의 은혜가 여러분의 미래를 빚어 가실 것입니다. 

17. 여러분의 인생에도 꽃이 필 날이 올 것입니다. 

- 나의 미래는 주께 있습니다. -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