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돈곤 청양군수 양승조 충님지사에..."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건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0-10-22 16:41

22일 양승조 지사, 청양 찾아 반찬나눔봉사․도비 사업장 점검 격려
22일 양승조 충남지사가 청양군은 방문하고 청양군 목면 본의2리 동막골마을에서 김돈곤 청양군수 및 주민들고 함께 반찬나눔 봉사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시아뉴스통신 = 김형중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청양군이 양승조 충남지사에게 일반산업단지 투자유치 지원 등 3가지를 건의해 관심을 끌고 있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22일 청양을 방문한 양승조 충남지사에게 △충남혁신도시 관련 공공기관 이전 △신규 일반산업단지 투자유치 지원 △청양군 사회단체 다목적회관 건립 등에 힘을 실어 달라고 건의했다.

청양군은 현재 충남혁신도시와 관련해 공공기관 균형배치 당위성을 강조하는 등 방안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군은 ▲내포시, 세종시 배후지로서의 성장 잠재력 ▲천혜의 자연환경과 저렴한 토지가격 ▲풍부한 산림자원 ▲공공기관 이전 대비 부지확보 완료 ▲공공기관 종사자 주거지원 방안 마련 ▲기반시설 구축을 위한 행정․재정적 지원 등을 경쟁력으로 제시하고 있다.

김 군수는 “충남 서북부 투자가 많이 진행된 만큼 지리적 접근성과 사업효과가 높은 청양군 투자로 중심지역 공동화 현상을 방지해야 한다”며 투자 사각지대에 대한 배려를 당부했다.

앞서 양 지사는 이날 첫 일정으로 목면 본의2리 동막골마을에서 반찬나눔 봉사를 가졌다. 

양 지사는 봉사 후 주민들을 만나 본의저수지 수변경관사업과 공동묘지 정비사업에 대한 충남도 지원 건의를 들었다.
 
또한 양 지사는 이어 대치면 탄정리에 있는 청양군먹거리종합타운을 방문해 시설과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사업비 127억원이 투입되는 먹거리종합타운은 공공급식센터와 농산물종합가공센터를 완공했으며 2022년까지 농산물 전처리센터, 안정성 분석센터, 구기자 산지유통센터, 친환경 농산물 가공센터, 산채 가공센터, 밭작물 공동경영체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양 지사는 또 청양군보훈회관과 노인회 청양지회, 코로나19 피해기업을 잇따라 방문해 군민과 기업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