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산청군 브리핑]청소년수련관, 난타 프로그램 ‘두둥’ 인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장인영기자 송고시간 2020-10-29 11:04

산청군 청소년들이 난타 프로그램 ‘두둥’에 참여, 신나게 두드리며 협업의 즐거움을 배우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장인영 기자]

◆청소년수련관, 12월 초까지 프로그램 운영
 
산청군청소년수련관에서 오는 12월 초까지 청소년 난타 프로그램 ‘두둥’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2월 3일까지 12회에 걸쳐 진행되는 가운데 청소년 12명이 모여 난타의 기본가락을 배우고 노래난타를 완성해 가는 과정이다.
 
청소년들은 난타의 리듬을 익히며 순발력과 집중력을 기르고 친구들과 함께 울림소리를 만들어 내는 과정을 통해 협업의 즐거움도 배우게 된다.
 
◆남사당 마지막 후예, 풍물 명인 공연 펼친다
  산청 남사예담촌서 ‘마스터 명인전’.. 31일 오후2시 기산국악당 야외무대서
 
남사당의 마지막 후예로 불리는 풍물놀이의 명인들이 경남 산청군 남사예담촌 기산국악당에서 한바탕 신명나는 놀음을 펼친다.
 
31일 오후2시 단성면 남사예담촌 내 기산국악당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기산국악제전위원회가 주최·주관한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가능한 이번 ‘마스터 명인전’은 사물놀이를 비롯해 소고춤, 쇠놀음, 채상소고, 열두발 상모와 설장구, 판굿 등 우리나라 연희음악의 정수를 선보인다.
 
소고춤의 명인이자 대한민국 사물놀이의 창시자 최종실 기산국악제전위원장과 호남여성농악보존회 이사장이자 상쇠놀음의 명인인 유순자 명인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국가무형문화재, 목조각장 박찬수 전승전
  30일~11월1일 비대면 시연…전시는 11월8일까지
 
국가무형문화재 제108호 목조각장인 목아 박찬수 전승전이 산청군 생초면 소재 ‘목아 목조각장 전수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승전은 30일부터 11월1일까지 오후 1시부터 보유자와 전승자들의 전통 목조각 시연이 진행된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시연행사에 일반 관람객은 참여할 수 없다. 시연 장면은 비대면 촬영 후 영상 송출될 예정이며 전시는 11월8일까지 이어진다. 

◆산청군 긴급생계지원사업 신청 요건 완화
  소득감소 25% 미만 가구도 포함…11월6일까지 연장
 
산청군은 코로나19 피해 등으로 위기가구에 지원 중인 긴급생계지원 기준을 완화하고 신청 기간도 오는 11월6일까지 연장한다.
 
이번 기준 완화는 신청 조건 및 대상 등 기준을 변경해 위기가구 지원범위를 확대하고 신청서류 간소화 등으로 신청자 부담을 경감키 위해 추진됐다.
 
변경에 따라 신청기준이 ‘소득감소 25% 이상’에서 ‘소득감소 등 위기가구’로 완화돼 소득감소 25% 미만 감소 가구도 포함됐다.
 
가구소득(중위소득 75% 이내)과 농어촌 재산기준(3억 원 이내)이 충족된 지원 대상 위기가구는 ‘복지로’ 누리집 또는 읍·면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단 기존과 마찬가지로 기초 및 긴급 생계급여 같은 기존 복지제도나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새희망자금, 청년특별취업지원프로그램 등 정부지원을 받은 가구는 제외된다.

◆지역 강소농 상생협력 장터 열어
   31일~1일 단성농협 맞은편 유통센터서
 
산청군이 지역 강소농 회원들과 함께 상생협력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
 
산청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31일과 11월1일 양일간 단성농협 맞은편 농협산지유통센터에서 ‘2020 산청군 강소농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터는 오전11시부터 오후5시까지 강소농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판매한다.
 
전상품 10% 할인판매와 더불어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꽝 없는 경품 뽑기 이벤트’와 1만원권 산청사랑상품권을 되돌려 주는 ‘페이백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며 판매장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강소농 장바구니도 지급할 예정이다. 

a011550298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