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14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서부발전, 사회적경제기업 안전‧환경 개선 ‘지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수홍기자 송고시간 2020-10-30 10:45

12개 기관에 사업비 지원⋯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대
한국서부발전의 '렛츠 고 그린 인 비즈니스(Let’s Go Green in Business)‘사업 제1기 선정기업 출범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수홍 기자] 태안화력발전소 모기업인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충남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작업장 안전과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벌이고 있다.

서부발전은 지난 29일 태안 본사 6층 소통마당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작업장 안전·환경을 개선하는 ‘렛츠 고 그린 인 비즈니스(Let’s Go Green in Business)‘사업에 대한 선정기업 출범식을 열고 사업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Let’s Go Green in Business‘ 사업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사업장 안전·보건·환경을 개선하고자 추진됐다.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가 지난 8월 사업공고를 내 선정된 사회복지법인 두레일터 등 충남지역 내 12개 사회적경제기업에 이날 사업비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과 박찬무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이사장을 비롯해 충남지역 12개 사회적경제기업의 대표들이 참석했다.  

김병숙 사장은 “그 동안 정부주도로 사회적경제가 양적성장을 이루고 있으나 우리나라는 외국에 비해 아직 사회적경제 활성화가 미흡한 편이고 지방의 경우 수도권에 비해 생태계가 더욱 어려운 실정”이라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서부발전이 나서서 사회적경제기업의 질적 성장을 돕고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가 창출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서부발전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적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제품구매로 배려계층 개인·복지시설을 지원하는 ‘1석3조 사업’, 제품의 판로개척을 위해 온라인 플랫폼인 동반성장몰 입점 지원, 오프라인 직매장 개설, 홍보 동영상 제작 지원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왼쪽 일곱 번째)은 29일 본사에서 ‘렛츠 고 그린 인 비즈니스(Let’s Go Green in Business)‘사업 제1기 선정기업 출범식을 열었다.
lshong65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