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14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충남 서산시, 제25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열린혁신 부문 '대상' 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수홍기자 송고시간 2020-11-03 13:00

충남 최초 6년 연속 수상...행정 우수성 최고 인정
3일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25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시상식 장면.
맹정호 충남 서산시장이 6년 연속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열린혁신 부문 대상 상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이수홍 기자]충남 서산시가 제25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열린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충남 최초 6년 연속 대상이다. 기념비적 수상기록이 될 전망이다.

시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2020년 제25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 ‘열린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에서의 대상 수상은 서산시가 충남 지자체 중 유일하게 6년 연속 수상하는 것으로 자치행정 역량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시상은 3일 박우서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이사장이 서산시를 직접 방문해 맹정호 서산시장에게 전달했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올해로 25회를 맞는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최고의 성과를 창출한 지자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평가는 1차 정량평가, 2차 정성평가와 서류심사, 리서치 전문기관의 주민만족도 조사, 전문심사위원회의 인터뷰 심사 등 총 4차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

시는 ▲3대 혁신(자치·행정·시장)을 통한 행정의 효율화 추진 ▲집단 지성을 통한 합리적인 문제해결(자원회수시설 설치사업, 터미널 이전 및 수석지구 도시개발사업)▲시민의 긴급 통행로 확보를 위한 혁신형 IoT 융합 주차 관제시스템 구축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등록면허세 방문민원 ZERO화 사업 구축으로 납세자 중심의 세무행정 추진 ▲역대 최대 정부예산 확보로 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 선정 ▲충남 서부권 광역 교통망 확충을 위한 인근 지자체 맞손 ▲시민행복 민원행정 구현 위한 무인민원발급기의 24시간 민원 처리 등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맹 시장은 “수상은 소통과 공감대 속에 시정 운영에 참여해 준 시민 여러분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서산시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shong65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