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완주군 폐휴대폰 수거해 저탄소 실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송고시간 2020-11-04 19:35

녹색아파트서 도시광산 발굴 캠페인
완주군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완주군은 녹색아파트로 지정된 전북혁신 LH아파트 9단지에서 ‘도시광산 발굴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을 4일 실시했다.
 
도시광산 발굴하기 사업은 도심에서 광물을 캐낸다는 의미로 집안 깊숙한 곳에 보관중인 휴대폰 등을 수거하고 안전하고 친환경적으로 배출하는 방법을 알려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자원을 재활용하고자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이날 완주군은 폐휴대폰, 배터리, 충전기 등 70여기를 수거하고 참여자에게는 칫솔 살균기 등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해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참여 주민에게 생활 속 에너지 절감 방법을 안내하고 탄소포인트제 참여를 유도해 저탄소 생활을 적극 실천하도록 홍보했다.
 
군은 앞으로도 녹색아파트 주민 참여사업을 지속 실시할 계획으로 이달 중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찾아가는 에너지 절약 주민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자전거 무상수리를 지원해 자전거 생활화를 통한 생활 속 저탄소 실천을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다.
 
임동빈 환경과장은 “폐휴대폰의 재활용시 환경오염예방과 자원 재활용 등 1석2조의 효과가 있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녹색아파트를 중심으로 주민참여가 가능한 저탄소 생활 실천사업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김현홍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