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금융/주식/증권
DGB대구은행,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아이디어 공모' 우수작 시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11-05 13:55

'잠자는 돈' AI로 분석한 상품가입 제안 아이디어 1위 선정
DGB대구은행의 '2020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자 김은정씨(오른쪽)와 구은미 DGB대구은행 상무가 4일 열린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4일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은행 업무 관행 개선 및 편리성 제고를 위해 실시한 '2020 금융소비자보호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6건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최우수상은 '요구불 여유자금에 대한 AI 상품 가입 제안'이라는 내용으로 응모한 김은정 고객이 선정됐다. 예금주가 수시로 입출금할 수 있는 예금(요구불 예금)에 대해 AI가 분석을 실시, 적합한 투자 방식을 권유해주는 제안으로 고객이 직접 겪은 경험에 기반해 제안된 생활 밀착형 아이디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CD기 이용 방안 개선, 객장 전표 작성 서비스 향상, 금융범죄 예방 영상 제공 서비스 등의 고객 의견이 선정됐으며, 총 50여명의 아이디어 선정 고객에게 상품권, 기프티콘 등의 소정의 상품을 증정했다. 대구은행은 향후 다양하게 접수된 고객들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면밀히 검토해 제안된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임성훈 은행장은 "고객이 기반 되지 않고는 은행이 성장할 수 없다는 기본을 생각하며 고객 편의를 제고하고자 하는 생각으로 매해 고객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며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고객관점의 금융소비자보호 실천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을 부자로 만드는 1등 조력은행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