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14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충남 태안군, 싱크탱크 11기 군정자문교수단 위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수홍기자 송고시간 2020-11-05 14:06

"4차 산업 도시 지역개발 등 5개 분야 26명 위촉"
 
지난 4일 제11기 태안군정자문교수단 위촉식 행사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이수홍 기자] 충남 태안군이 급변하는 대외적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군정의 전문성을 높여 민선7기 후반기 핵심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군정자문단교수단을 새롭게 구성했다.

지난 4일 군청 중회의실서 가세로 군수, 실ㆍ과장, 군정자문교수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기 군정자문교수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민선7기 후반기 비전인 ‘환황해권 해양경제의 중심축, 신해양도시 태안’ 건설을 위해 새롭게 구성됐다. 제11기 군정자문교수단은 서울대 등 국내 유수 대학의 저명한 정책 전문가들이 다수 참여한 게 특징이다.

△4차 산업 △해양ㆍ환경ㆍ생태 △문화ㆍ관광ㆍ체육 △교육ㆍ복지ㆍ안전 △도시ㆍ지역개발 5개 분야 26명으로 구성됐다.

군정자문교수단은 앞으로 2년간 △군정 주요 정책의 계획 △군의 장ㆍ단기 개발계획 △새로운 정책 건의 및 행정 개선 등 다양한 정책에 의견을 제시하고 자문활동을 통해 태안군정 발전을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가세로 군수는 “민선7기 후반기는 태안의 풍부한 해양자원 등을 포함한 성장잠재력을 바탕으로 태안 미래 백년의 성장 기반이 될 ‘신해양광개토사업’을 중점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다방면의 경험과 지식을 갖춘 전문가의 컨설팅이 필요한 만큼 군정자문교수단의 발전적이고 참신한 미래비전과 정책제안 절실하다”고 말했다. lshong65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