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진군노인복지관 '행복배달 소원우체통 운영사업'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11-09 16:38

울진군노인복지관 '2020 행복배달 소원우체통 운영사업' 실시 포스터./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울진군노인복지관이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우체국 공익재단 위탁사업으로 실시하고 있는 '2020 행복배달 소원우체국 운영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9일 울진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저소득(독거) 어르신의 정서적, 경제적 어려움을 개선하고 편지라는 매개체를 통해 어르신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해 맞춤형 물품 및 정서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달부터 다음달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된다.

또한 울진군노인복지관은 해당지역의 울진우체국과 1:1 결연(매칭)을 통해 사업을 진행한다.

사업수행기관인 노인복지관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소원편지를 작성해 소원우체통에 넣으면 편지를 취합해 울진우체국에 전달하고 우체국은 어르신들의 소원이 적힌 내용을 읽고 소원을 이뤄주는 사업이다.

아울러 소원을 들어주는 행복나눔 주간은 다음 달 초에 진행할 예정이며 울진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이 직접 전달할 계획이다.

전찬걸 울진군수는 "행복배달 우체통을 통해 어르신들이 가족 또는 친지와 친구 간에 편지를 주고받는 등 소통이 늘어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