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경대 최윤희 교수, 한국수산과학회 사조수산대상 수상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11-09 17:40

부경대 최윤희 교수./사진제공=부경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부경대학교 최윤희 교수(해양바이오신소재학과)가 2020년도 한국수산과학회(회장 허민수) 사조수산대상(학술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최 교수는 지난 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0년 한국수산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이 상을 받았다. 

사조수산대상(학술상)은 수산 발전에 기여한 실적이 큰 연구자에게 주는 상이다. 수산 관련 학계에서는 가장 권위 있는 상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최 교수는 한국연구재단 선정 대학중점연구소인 부경대 수산과학연구소의 공동연구원으로 활동하며 수산과학 분야 고급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해양수산부 중앙수산조정위원, 부산시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국제수산EXPO 위원 등을 역임하며 국내 수산업 발전을 위한 수산관련 정책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주요 양식 대상종들의 성장과 번식 메커니즘을 규명하는 연구를 수행하며 SCI급 논문 51편, 연구재단 등재지 논문 19편을 발표해 우리나라 수산과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하고, 수산생물 인슐린유사성장인자(insulin-like growth factors‧IGFs)의 성장 관련 기작을 연구해 성장에 관한 새로운 생물학적 지표를 제시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asianews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