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산청군 브리핑]지역 복지기관 정보 한눈에 확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장인영기자 송고시간 2020-11-10 02:33

산청지역 복지기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복지지도. /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장인영 기자]

◆ 郡 148개 유관기관 ‘복지지도’ 제작
 
산청군이 지역 내 복지기관의 자원 정보를 담은 ‘복지지도’를 제작·배부했다.
 
복지지도는 흩어져 있는 복지 관련 유관기관의 명칭과 주소, 연락처 등을 읍면별로 지도에 표시해 복지자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한 것이다.
 
지도에는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해 학교와 보건소 등 148개 복지 유관기관, 법률홈닥터, 인근 시군의 기관 정보도 함께 수록했다.
 
지도 표지에는 산청은 물론 대한민국 대표 힐링 여행지 동의보감촌의 아름다운 풍광을 실었다.
 
군은 지역 주민들이 편리하게 복지지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읍면사무소와 복지기관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 ‘안전속도 5030 표지판’ 추가 설치
금서·단성·시천면 교통환경 개선사업
 
산청군이 지역주민의 도로교통과 보행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설치한 ‘안전속도 5030’ 표지판을 추가 설치한다.
 
군은 지난 5월 산청읍과 신안면 도심지에 ‘안전속도 5030’ 표지판을 설치한데 이어 금서·단성·시천면 지역에도 설치한다.
 
교통환경 개선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5030 표지판 설치사업은 도심지의 주요 간선·이면도로 차량속도를 시속 50㎞와 30㎞로 하향 제한하기 위함이다.
 
산청군은 약 4700여만원을 투입해 올 연말까지 안전속도 5030 표지판을 해당 지역 곳곳에 설치 할 예정이다.
 
◆ 산청 청소년 랜선에서 만나는 ‘이야기 톡’
수련관, 비대면 말하기 프로그램 실시
 
산청군청소년수련관이 비대면 프로그램의 하나로 ‘랜선에서 만나는 이야기 톡’을 개설·운영한다.
 
‘이야기 톡’은 컴퓨터 화상통화 프로그램을 이용, 그림카드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상상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표현하며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말하기 프로그램이다.
 
그림을 해석하는 상상력은 물론 상대를 배려하는 매너 있는 말하기가 주요 목적이다.
 
한 청소년 참여자는 “맛있는 음식이 그려진 그림을 보며 저는 파티를 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다른 친구는 파티쉐가 되는 꿈을 꾼다고 한다. 이제 음식 그림을 보면 여러 가지 이야기를 상상하게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 ‘2020 서울국제관광박람회’ 참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광산업 활성화 도모
 
산청군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역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2020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한다.
 
군은 9~12일 4일간 일정으로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서울국제관광박회’(Seoul International Tourism Fair)에 참가, ‘대한민국 항노화 웰니스 여행 1번지 산청’ 알리기에 나선다.
 
관광분야 전시 및 박람회 전문기업인 ㈜코트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는 물론 세계여행정보, B2B트래블마트, 의료관광트래블마트 등 관광관련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행사다.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한국관광학회 등이 후원, 국내외 관광 유관기관과 지자체, 여행사, 항공사, 호텔 등 200개 업체가 참여, 300여개 부스가 차려진다. 

a011550298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