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가스공사, 38개 중소협력사와 'KOGAS 동반성장 포럼'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11-12 13:53

신사업 논의·기술개발 세미나 등 소통·교류 한마당
12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2020 KOGAS 동반성장 포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는 12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선두전자 등 38개 중소협력사와 함께 '2020 KOGAS 동반성장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이승 경영관리부사장을 비롯해 가스공사 및 중소협력사 임직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초청 강연 △우수 협력사 대상 감사패 수여 △수소·LNG 벙커링 등 신사업 추진현황 발표 △기술개발·판로지원 세미나 △협력사 우수제품 전시·구매상담회 등이 진행됐다.

가스공사는 2012년부터 매년 중소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 사업 추진현황 및 애로·건의사항 등을 논의하는 '동반성장협의회'를 가져왔으며, 올해에는 강연, 세미나, 전시·구매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편성해 종합적인 소통·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에 ㈜동산밸브 등 9개 중소협력사는 가스공사가 마련한 전시회장에서 자사 기술개발 우수제품을 전시·홍보하고 가스공사 구매부서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실시하는 등 그간 코로나19로 위축됐던 판로활동에 모처럼 활기를 되찾는 기회를 가졌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은 중소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상호 소통과 협력으로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좋은 계기"라며 "앞으로도 창업, 기술개발, 판로지원 등 전 주기에 걸쳐 중소협력사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