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금융/주식/증권
DGB사회공헌재단, '금융공모전' 우수 프로그램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11-12 17:21

전국 최초 금융복합체험관 'DGB금융체험파크' 운영 프로그램
지난 10월23일 개관한 'DGB금융체험파크'에서 임성훈 DGB대구은행장(왼쪽부터),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김경규 하이투자 대표이사가 금융 체험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 DGB사회공헌재단은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과 금융기관의 공감대 확산을 위해 개최된 '제15회 금융공모전'에서 우수 프로그램 금융감독원장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DGB금융그룹은 핵심 CSR 활동의 일환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전국 최초 개관한 금융복합체험관 'DGB금융체험파크'의 운영 프로그램이 금융감독원장상으로 선정됐다.

최신 멀티 콘텐츠를 통한 다양한 금융 분야 체험을 통해 지역 대표기업의 포용적 금융을 실현하기 위한 공간 'DGB금융체험파크'는 기존 한정된 금융 체험에 그쳤던 것과 달리 은행을 비롯해 증권, 보험, 최신 핀테크 기술이 결합된 유페이 등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국내 최초 금융복합체험 공간이다.

체험관 별로 설치된 태블릿PC와 스마트 보드를 통해 유페이(카드)를 기반으로 금융교육 및 직업체험이 실시된다. 은행관, 은행 체험실, 증권과 투자의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증권관', 생애주기별 보험 교육 등 기본 보험 교육을 제공하는 '보험관' 등 각 금융 파트별로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교육실과 스마트 멀티실, 핀테크 유페이관 등을 갖췄다.

DGB금융그룹은 2018년에도 금융교육 우수 프로그램으로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태오 회장은 "이번 수상을 DGB금융그룹의 핵심 사회공헌 사업인 금융교육이 전문성을 인정받고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건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