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한의대-티웨이항공, 동반성장 위한 협무협약 체결..체험 비행 프로그램도 진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11-13 10:11

대구한의대와 티웨이항공이 12일 한국공항공사 대구국제공항 2층 귀빈실에서 동반성장을 위해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와 티웨이항공은 12일 한국공항공사 대구국제공항 2층 귀빈실에서 동반성장을 위해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또 협약 체결 후 지역대학 처음으로 항공서비스학전공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 비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구한의대 재학생 항공사 현장실습 및 취업 위한 상호협력 ▲항공 산업 증진 위한 협력 ▲동반성장 위한 재직자 교육, 연구개발, 기술자문, 전문가 교류 등 산학 협력 활성화 추진 ▲지역사회 발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양 기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와 티웨이항공이 12일 한국공항공사 대구국제공항 2층 귀빈실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체험 비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은 변창훈 총장이 체험비행을 참관하고 있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협약 후 진행된 체험 비행 프로그램은 대구한의대 항공서비스학전공 재학생 92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구공항을 출발해 제주공항, 김포공항을 거쳐 다시 대구공항으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비행시간은 약 2시간이 소요됐다.

참가 학생들은 함께 탑승한 티웨이항공 승무원들과 기내 이.착륙, 기내방송, 각종 승객서비스 등을 동일하게 수행하며 생생한 체험실습을 진행했다.
 
대구한의대와 티웨이항공이 12일 한국공항공사 대구국제공항 2층 귀빈실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한 후 체험 비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은 티웨이항공 승무원과 기내서비스 체험을 하고 있는 학생들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이번 체험실습에 참가한 손유림 학생(항공서비스학전공 1학년)은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에서 체험실습의 기회가 많이 사라졌는데 이런 체험을 하게 해준 학교와 학과에 너무 감사하고, 이번 경험을 토대로 열심히 노력해 꼭 항공승무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안전한 비행을 위해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시적 체온 측정과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체험비행을 진행했다.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은 "이번 협약이 코로나19로 어려운 항공업계와 항공사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격려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