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시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 44명 공개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11-15 13:00

대구시민, 대구소재 직장인·학생 참여 가능
대구시청 본관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는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을 오는 25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44명의 위원을 포함한 총 100명의 시민으로 구성되는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내년 한 해 동안 활동하게 되며, 활동실적이 우수한 위원은 연임도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공고일인 이달 5일 현재 대구시에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시민, 대구소재 직장인·학생이면 참여 가능하다.

선정방법은 1단계로 신규 공모인원 200%를 공개 전자추첨하고 2단계로 선정위원회를 구성, 지역·성·연령을 고려해 서면심사로 최종 44명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결과는 12월7일 전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위원으로 활동을 희망하는 시민은 대구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대구시 홈페이지 공시/공고란을 참고해 이달 25일까지 대구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 이메일, 팩스, 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달라진 점은 청년·사회적 약자의 참여를 확대해 연령별·계층별 형평성을 높여 위원회 기능이 강화됐다. 대구시는 예산편성과정 뿐만 아니라 결산과정을 포함, 예산 전 과정에 위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올해 제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사업심사·홍보·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150억원의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투표에서 대구시민의 1%에 해당하는 2만4218명의 시민참여를 이끌어내는 성과가 있었다"면서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위원 공모에도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선정된 위원들의 활발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