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교육청,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11-16 15:45

인사혁신처 주관 평가서 충북도교육청 등 6곳 우수기관 선정돼
충북도교육청사./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도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이 인사혁신처 주관의 2020년도 공직윤리제도 운영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6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 평가는 공직윤리 제도의 운영의 적절성 확보와 제도개선, 우수사례 발굴ㆍ확산을 목적으로 광역(기초)자치단체와 시ㆍ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전국 260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5일까지 3주간 공직윤리 교육 및 실천프로그램, 공직자 재산등록, 선물신고 제도, 퇴직공직자 취업제한 등 10개 분야 29개 항목에 대해 서면평가를 실시했다.
 
평가 결과 충북도교육청을 비롯해 모두 6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이달 30일 인사혁신처장 표창을 받는다.
 
특히 충북도교육청은 “매년 재산등록의무자에 대한 자체교육 실시를 통해 기한 내 신고서 제출을 완료하고 재산심사율 100% 달성 등 공직윤리업무에 최선을 다한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현주 도교육청 청렴윤리팀장은 “각종 청렴윤리 시스템 정비와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자 재산등록 제도 운영 등을 통해 청렴한 충북교육 구현에 앞장서고 앞으로도 도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