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양시, 노인요양시설 종사자 대상으로 2차 온라인 교육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0-11-17 12:00

고양시가 노인요양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감염관리를 위한 온라인 화상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아시아뉴스통신.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고양시는 노인요양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19 감염관리를 위한 2차 온라인 화상 교육을 이달 17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코로나 19 집단 발병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지속되면서 노인요양시설에 종사하는 요양보호사 등 종사자들의 생활방역 준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해, 이번 2차 교육을 준비했다. 

고양시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6회에 걸쳐 203개소 요양시설의 종사자 대상으로 1차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번 2차 비대면 교육은 대상 및 시간을 보다 확대해 진행한다.  

2차 비대면 온라인 교육의 대상은, 코로나19에 취약한 노인계층의 집단 밀집시설인 요양원, 양로원은 물론, 주·야간 보호센터 등을 포함한 총 279개소의 종사자들이다. 

그리고 원활한 온라인 화상교육을 위해 교육 횟수를 늘려 8일간 실시하고, 새로운 교육자료로 방역수칙 준수에 대한 이해와 각성을 도울 예정이다. 

이번 2차 교육자료에는 고양시 확진자 감염경로 등 현황 자료를 분석해 종사자로 인한 시설 내 집단감염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코로나 19 확산 차단을 위한 거리두기 단계별 마스크 착용 방역지침 준수 행정 명령’에 따른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 준수사항이 보다 중요하게 포함됐다. 

고양시 관계자는, “1, 2차 등 교육의 횟수에 중점을 두기 보다는 상황에 따라 수시로 비대면 온라인 화상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종사자들의 방역수칙 준수를 유도하고 관내 노인요양시설의 안전을 도모해 코로나19의 고양시 확산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전국에서 노인요양시설이 가장 많이 설치된 기초자치단체로, 코로나 19 방역을 위해 지난 10월 각 구 보건소에서 전체 요양시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검사 및 독감예방 무료접종을 실시하는 등 집단감염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kgbnew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