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보건대 사회복지과 '사회복지사 선서식' 개최.."도덕성과 책임감 갖춘 사회복지사로 헌신할 것"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11-17 15:30

16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6회 사회복지사 선서식'에서 사회복지과 학생들이 사회복지 선서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대구보건대학교 사회복지과가 16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제16회 사회복지사 선서식'을 개최했다.

사회복지사 선서식은 사회복지 전문가로서 정체성과 자기성찰을 다짐하는 의식이다.

선서식에 참가한 사회복지과 2학년 90명은 소외되고 고통받는 사람들의 편에서 인권과 권익을 지키고, 도덕성과 책임감을 갖춘 사회복지사로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선서식에 참여한 강소연 학회장(2학년)은 "이날 선서식 참가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복지사로서 주도적인 역할을 다짐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사회복지사 선서를 실천하는 역량 있는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다"고 전했다.

도금혜 교수는 "사회복지 전문지식과 실무기술 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윤리와 가치정립이 된 사회복지.보육 전문 인력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보건대 사회복지과는 지난 2005년 지역 전문대학으로는 처음으로 사회복지사 선서식을 시작해서 매년 개최하고 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