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양시정연구원, 오는 23일 제20회 고양시정 포럼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0-11-18 13:10

고양시정연구원 제20회 고양시정 포럼 '시민안심도시, 고양' 포스터. ⓒ아시아뉴스통신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고양시정연구원은 오는 23일  212호에서 제20회 고양시정포럼 ‘시민안심도시, 고양’을 개최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는 고양시의 대응과 관련해 그 성과를 공유하고 지자체 역할과 권한의 측면에서 발생하는 한계점을 진단, 향후 신종 감염병 관리 및 시민안전정책 수립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 될 예정이다.

고양시정연구원 이재은 원장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국립암센터 기모란 교수, 고양시 덕양구보건소 김안현 소장, 고양시정연구원 이정철 박사가 발제를 이어간다. 

또한 고양시의회 정봉식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장, 김인병 명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장, 한국행정연구원의 허준영 박사, 고양시 안전주택국 김대식 국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보고회는 코로나 19 확산⋅예방을 위해 발표자를 제외한 모든 참여자의 마스크 착용 하에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 전원 발열 체크, 물리적 거리 확보를 감안한 자리 배치 등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개최될 예정이다.

이재은 고양시정연구원장은 “고양시는 코로나 19라는 큰 위기를 맞아 고양안심카, 고양안심넷 등 방역 모범도시가 되는 성과를 거두었지만,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지자체의 역할과 정책과제에 대해 점검하는 것 또한 시급한 과제"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많은 대안이 의논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 영상은 고양시정연구원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kgbnew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