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시, 지역 여행사 관광혁신 역량강화 교육 지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11-19 18:12

국외여행인솔자 교육, 안전 및 예방의학 교육 등 종사자 역량강화
코로나 이후 관광트렌드 분석 및 온라인마케팅 교육으로 관광업계 활성화
대구시청 본관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는 대구관광협회, 대구관광뷰로와 함께 코로나19로 폐업과 휴업 등 위기에 빠진 지역의 관광업계 지원과 지역관광의 도약을 위한 활력을 불어넣고자 '관광혁신 역량강화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여행사를 대상으로 국외여행인솔자 교육, 온라인 및 SNS 등을 통한 마케팅 교육, 안전과정 교육, 방역교육 등 최근 관광트렌드에 맞는 내용으로 이달 21일부터 약 2주 동안 진행된다.

국외여행인솔자 교육은 대구관광정보센터에서 21~22일 양일간 총 16시간의 이수과정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단체관광 동행 인솔과 관련된 제반 교육과정 및 관광관련 법규, 실무영어회화, 항공실무 등 여행사 운영과 관련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다. 80%이상 수업 참여자에 한해 시험응시 자격을 부여하며, 70점 이상 득점하면 자격증이 부여된다.

새로운 트렌드에 맞춘 온라인 마케팅 교육도 실시한다. 시장분석을 통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 방송 PPL 등 마케팅 이론과 기법, 동영상 및 홈페이지 제작과정,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활용 마케팅 등도 실시할 예정이다. 마케팅 관련 교육은 이달 28·29일, SNS 활용방법 교육은 다음달 5·6일에 각각 실시된다.

또한 세월호 사고 이후 안전에 대한 중요도가 최우선시 됨에 따라 현장체험학습, 수학여행 등과 관련해 안전요원 배치 및 사고유형별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등에 관한 안전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이 과정은 대한적십자사에서 주관하는 과정으로 신규과정은 이달 25~26일 총 14시간에 걸쳐 시행되며, 재강습 과정은 7시간으로 27일에 실시한다. 코로나 관련 방역교육 및 코로나 시대 비대면 안전여행, 비대면 서비스 교육 등도 진행한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관광혁신 역량강화 교육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여행업계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여행업계의 질적 서비스 수준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통해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관광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