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이치우 창원시의회 의장과 ‘초록우산 아동의회’ 의장단의 만남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11-21 14:24

19일 이치우 창원시의회 의장이 시의회를 방문한 ‘초록우산 아동의회’ 의장단 학생들과 간담회에서 이윤채 학생(아동의회 의장)과 사진촬영.(사진제공=창원시의회 사무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이치우 창원시의회 의장이 ‘초록우산 아동의회’ 의장단 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초록우산 아동의회’는 지난 7월8일 발대식을 가진 이후 시의회 견학, 의장단 선출, 상임위원회 활동 등을 하며, 아동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아동의 권익을 증진을 위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초록우산 아동의회는 권리복지위원회, 교육문화위원회, 안전환경위원회 3개의 상임위원회를 두고 있으며, 의장단은 의장 1명, 부의장 2명, 상윔위원회 위원장 3명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19일 의장실에서 가진 간담회에서 이윤채 학생(아동의회 의장)을 비롯한 6명의 아동의회 의장단은 ▲공중화장실에 아동용 변기와 세면대 설치 ▲아동범죄에 대한 처벌∙피해아동 보호체계 강화 ▲청소년 쉼터(놀이터, 문화시설) 확대와 금연구역 확대 지정 등의 건의문을 이치우 의장에게 전달했다.

이치우 의장은 “아동의 권리와 참여권 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 지역사회의 밝은 미래가 그려진다”며 “창원시의회에서도 아동의 목소리에 귀 기울고 아동의 권익 증진을 위해 필요한 부분에 대해 함께 깊이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