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울·경 12개 시민단체 "수도권 언론, 가덕 신공항 도 넘은 편향된 시각" 엄중 경고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11-25 13:50

"가덕신공항은 선거용이 아닌 지역의 25년간 숙원사업, 특정정파 이익 부정"
"사실관계 무시할 경우 각계와 연대해 불매운동 등 강력대응 불사"
24일 부산지역 12개 시민사회단체가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가덕신공항 선정에 항의하는 중앙 언론 보도를 규탄하며 기자회견을 열었다./사진제공=한창기기자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 등 부·울·경 12개 시민단체가 수도권 언론의 도를 넘은 편향된 시각과 왜곡된 보도에 대해 24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부·울·경 800만 시도민 염원을 대표해 '가덕신공항 선정'에 항의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보도를 규탄하고 나섰다.
24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김해신공항 최후통첩 대국민캠페인 비상대책위원장 최상기대표가 발언하고 있다./사진제공 한창기기자

이날 부산지역 시민단체는 "중앙 언론은 가덕신공항을 일련의 노력과 정책을 오직 부산시장 보궐 선거용이라고 매도하고 있다"며 "정확한 사실을 파악할 노력을 하지 않거나, 교묘하게 왜곡된 사실을 전파함으로써 가덕신공항의 건설을 방해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시기적으로 총리실 검증과 가덕신공항이 부산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핵심이슈로 부상했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지역의 25년간의 오랜 숙원사업이었기 때문이지 특정 정파의 이익을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 사업은 결코 아니다"고 반박했다. 

또한 "가덕신공항은 천문학적 비용이 드는 엄청난 공항이 아니라 김해공항 확장을 대체하는 경제적이며, 효율적인 공항이다. 이러한 사실관계를 명확히 파악해 국민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라"고 시정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가덕신공항은 2030년 유치할 세계엑스포와도 연계돼 있음으로 새롭게 가덕도와 밀양 후보지를 경합시켜 불필요한 갈등을 유발하고 기간을 지연시킬 여유가 없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잘못된 수도권 이익만 대변해서는 전국 언론으로서의 존재가치에 의문을 사게 된다"라며 "가덕신공항 관련 사실관계를 무시할 경우 각 계와 연대해 불매운동 등 강력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asianews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