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신용보증기금,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손잡고 우수기술 보유기업 사업화 자금 지원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인봉열기자 송고시간 2020-11-26 11:58

‘우수기술 보유기업의 기술보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술평가-신용보증 One-Stop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금융지원 협력 체계 구축
신용보증기금 채원규 전무이사(오른쪽)가 산업통상자원부 박진규 차관(가운데),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석영철 원장(왼쪽)과 함께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0 기술사업화 대전’에서 ‘우수기술 보유기업의 기술보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0 기술사업화 대전’에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석영철)과 ‘우수기술 보유기업의 기술보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보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우수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기술평가기반 보증을 지원함으로써 원활한 사업화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금융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은 우수기술 보유기업에 기술평가 소요비용을 지원하고, 신보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추천하는 우수기술기업에 사업화 자금을 신속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양기관은 기술평가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으로 우수기술 보유기업에 ‘기술평가-신용보증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기술 보유기업의 기술사업화를 위한 신속한 보증지원 체계가 구축되었다”며 “R&D 결과물이 기업성장·산업혁신 등 사업화 성과로 이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고, 그린 뉴딜 등 우수기술기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인봉열 기자]


topnews3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