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남이공대 '해킹방어대회' 성료..30개 팀 총 70여명 참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11-26 13:54

25일 영남이공대 사이버보안과 보안관제센터에서 해킹방어대회가 진행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영남이공대학교가 25일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해킹방어대회(The Hacking Championship Junior 2020)'를 개최했다.

이번 해킹방어대회는 공학교육혁신협의회가 주최하고 영남이공대 공학기술교육선도센터가 주관했으며, 2020공학페스티벌(E2Festa) 행사 중 하나로 진행됐다.

영남이공대 사이버보안과 보안관제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예방을 위해 전과정 온라인으로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구성된 30개 팀 총 70여명이 참가했다.
 
25일 영남이공대 사이버보안과 최상용 교수와 보안동아리 YESS가 영남이공대 사이버보안과 보안관제센터에서 대회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치열한 경합 끝에 선린인터넷고등학교와 제주제일고등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야필코고생쟝'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자기 침대를 빼앗은 주인을 본 강아지의 행동' 팀과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나보다 점수 낮으면 같이 러브라이브 보러 가는거다?' 팀이 금상을,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박시우 남친구함' 팀과 용인대덕중학교.정발고등학교.정광고등학교.목포홍일고등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구경만할게요' 팀,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위트있게' 팀이 은상을, 문성중학교.계산중학교.장산중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하나72591032678607최장우' 팀,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Handsome Ainsetin' 팀,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 '대소고보안과신설좀' 팀, 세명컴퓨터고등학교 'Flag OutPut' 팀이 동상을 수상했다.

이종락 영남이공대 공학기술교육선도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정보보안 전문인력의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사이버보안 인식 제고 및 인재 육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