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 캠페인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11-29 13:31

공공조직 내 성차별적 인식과 조직문화의 개선
캠페인 용품 및 홍보물품 제작(안)./자료제공=부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부산시는 12월 1일 아침 7시 50분부터 시청 1층 로비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한 '성희롱・성폭력 근절 캠페인'을 개최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여성폭력추방주간을 마무리하며 시 직원들의 성인지 감수성과 성평등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시 유튜브 채널인 붓싼뉴스 제작영상 상영, 성희롱・성폭력근절 콘텐츠 전시회, 홍보물 배부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붓싼뉴스에 게재되는 영상은 부산시 고충상담창구, 사건처리절차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돼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으로 고민하는 공공기관 직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지난 7월 1일 성희롱・성폭력 없는 안전한 직장 조성이라는 목표 아래 시장 직속 감사위원회 내 공공부문 성희롱・성폭력 전담기구인 성희롱・성폭력근절추진단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공조직 내 성차별적 문화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실효성 있는 예방체계 구축, 공정・엄정한 사건 대응, 강력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 등 성희롱・성폭력 없는 안전한 직장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시행하고 있다.

asianews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