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충남 서산형 뉴딜 종합 계획 나와 ..."신성장 동력 마련에 초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수홍기자 송고시간 2020-12-03 13:58

서산 그린바이오 스마트 시티 등 5개 핵심사업 중점 추진
충남 서산시 전경(원안은 맹정호 서산시장)

[아시아뉴스통신=이수홍 기자] 충남 서산시의 '서산형 뉴딜 종합 계획이 나와 관심을 끈다. 신성장 동력 마련에 초점을 둔 게 눈에 띈다.

3일 시는 포스트 코로나 대응 및 지역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서산형 뉴딜 종합 계획’을 수립·확정했다고 밝혔다.

이 계획에는 2025년까지 총사업비 1조 4112억 원이 투입된다. 이 중 시예산도 838억 원을 투자해 7225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낼 계획이다.

이 계획이 나오기까지 ▲한국판·지역균형·충남형 뉴딜 및 2021년 정부예산안 분석 ▲부서별 사업 발굴 ▲전문가 자문 ▲2차례 보고회 등을 추진했다.

이 계획에는 ‘혁신과 포용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서산’을 비전으로 ▲시민 ․ 기업 ․ 행정 등 전 분야 ICT 도입 확대를 위한 ‘디지털 뉴딜’ ▲생태계 회복 및 에너지 전환 대응을 위한 ‘그린 뉴딜’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한 사회 ․ 고용 안전망 확충을 위한 ‘안전망 강화’ 등 총 3개 분야 15개 과제 43개 세부사업으로 구성한 게 특징이다.

특히 서산형 뉴딜의 가치에 부합하고 지역 내 사회 ․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핵심 사업으로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 △서산 그린바이오 스마트시티 조성 △생애주기별 산림휴양복지숲 조성 △서산시 스마트타운 챌린지 사업 △잠홍저수지 수질개선사업 등 5개의 사업을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서산형 뉴딜을 통해 코로나19로 촉발된 사회・경제 체제의 급격한 변화를 주도하고 혁신 과정에서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시민들을 적극 살피겠다”고 말했다.

shong65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