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이만희 의원, 행정안전부 영천·청도 특별교부세 12억 확보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0-12-04 15:29

영천 고경면 동도교 재가설 6억원
청도 농도 307호선 도로확.포장 3억원
청도 낙대폭포 숲속쉼터 및 풍경길 조성 3억원
이만희 국회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이만희 국민의힘 국회의원(영천시·청도군)은 2020년 하반기 지역현안을 위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총 12억원을 확보했고 4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영천시 고경면 동도교 재가설 6억원 ▲청도군 농도 307호선 도로확·포장 3억원, 낙대폭포 숲속쉼터 및 풍경길조성 3억원 등이다.

영천시 고경면 동도길71 일원의 동도교는 폭이 협소하고 노후돼 소하천과 지방하천 합류지점에 위치한 관계로 집중호우 시 홍수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교량 재가설이 시급한 상황이었으며,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주민들의 통행안전성을 확보하고 하천범람으로 인한 침수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청도군 매전면 송원리 274번지와 연접한 농도 307호선 확·포장사업은 기존의 미포장된 노후 진입로를 확·포장함으로써 교통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인근의 환경관리센터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등 지역 주민들의 정주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낙대폭포 숲속쉼터 및 풍경길 조성사업은 청도군의 주요 관광지인 낙대폭포 주변 정비를 목적으로, 낙대폭포 주변 인도교 및 데크로드 설치 등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군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주변 산책로와 연계해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만희 의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 소식이 지역주민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숙원사업 해결 및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더 많은 특별교부세를 추가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