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충남 태안군의회 전재옥 의원, ‘2020년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쾌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수홍기자 송고시간 2020-12-17 12:58

"지방자치활성화를 위한 군민행복 정책 입안 및 지역활동에 대한 공로"
충남 태안군의회 전재옥 의원이 17일 태안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이수홍 기자] 겸손한 의원으로 잘 알려진 충남 태안군의회 전재옥 의원(비례대표)이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0년도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기초의회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 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및 주민행복정책 입안,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장려 등을 위해 노력한 전국 지방의회 의원 3500여 명을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전재옥 의원은 지난 제269회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을 맡아 세심한 진행능력과 군의회와 집행부 간 조율 등 리더십에 호평을 받았다.

특히 역량강화교육, 연구단체 활동 등 태안군의회의 의원들의 전문성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태풍 피해로 인한 농지복구와 가옥 환경정비, 연말 아동복지시설 격려 방문과 연탄 나르기, 코로나19 마스크 기부 및 관내 다중이용시설 방역 등 자원봉사에도 앞장서 권위주의를 탈피하고 군민에게 한 걸음 더 신뢰 받는 태안군의회를 구현하는 데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전재옥 의원은 군민의 입장에서, 군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할 더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lshong65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