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남택욱 경남도의원, 고향 애정 담긴 ‘의령별곡’ 시집 출간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12-23 16:29

남택욱 경남도의원.(사진제공=경남도의회 사무처)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시인으로 활동해온 남택욱 경남도의원이 그간 고향인 의령에 대한 넘쳐흐르는 사랑을 담은 시집을 출간해 화제다.

지난해 한양문학을 통해 시인으로 등단한 남택욱 의원은 그동안 활동하며 틈틈이 모은 90여 편의 시를 ‘의령별곡’이란 시집에 담았다.

그리움으로 가득 찬 내 고향 의령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시집을 펴냈다는 남택욱 의원은 ‘고향에 대한 애착을 노래한 시’라고 표현했다.

1부 고향에게 안부, 2부 의령을 노래하다 등 총 5부로 구성된 이 시집은 140여 페이지 가량의 컬러 디자인으로 산뜻한 이미지를 나타냈다.

특히 의령의 한우산(손영미)을 표지 그림으로 선정했으며, 내지에는 30여점의 칼라 삽화(조영규)를 그려 넣는 등 시의 묘미를 한껏 살렸다.

남택욱 의원은 12개 면 단위를 시로 표현한 것을 비롯해 망개떡, 소바, 한우산, 일붕사 등 의령의 상징물을 노래했다는데 그의 의령 사랑 마음을 읽을 수 있다.

대의면 출신인 남택욱 의원은 대의초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잠시 고향에서 의령신문 기자 활동을 하며 지역 언론인의 삶을 살기도 했다.

현재 경상남도 장애인복지위원과 경남장애우신문 발행인을 맡고 있으며, 장애인 등 소외계층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내년 1월에는 북콘서트와 출판기념회도 가질 예정이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