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군, 경북도 저출생 극복 시책 평가 3년 연속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0-12-23 17:36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청도
23일 경북도 주관 저출생 극복 시책 평가에서 3년 연속 수상한 청도군의 이승율 군수(가운데)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청도군은 경북도에서 실시한 2020년 시·군 저출생 극복 우수시책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추진한 도 및 중앙부처의 공모사업 실적, 저출생 극복 기반 구축,  저출생 극복 범도민 인식개선 실적, 지역 참여도 등 총 6개 지표에 대한 종합적 평가로 이뤄졌다.

올해 수상으로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둔 청도군은 경북도 주관 저출생 극복 공모사업인 '튼튼튼 건강한 우리아이 청도에서'와 '친환경 안심놀이마당 조성사업'도 선정되며 현재 차질없이 추진 중에 있다.

이 밖에도 '안녕 마음아' 아동 심리상담 프로그램과 다둥이 가족캠프 운영을 비롯 도담도담 예비맘 감성태교 프로그램, 생애주기별 인구증가시책 비대면 홍보, 저출산 인식개선 캠페인 추진 등 저출생 극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앞으로도 청도의 밝은 미래를 위해 임신·출산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고 보육 환경 개선과 더불어 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인구정책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해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청도 만들기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