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 행안부 지자체 혁신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12-24 16:15

대구시청 본관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참여와 신뢰를 통해 주민이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창출한 우수 지자체를 선정해왔으며, 특히 올해는 국민평가단을 공개 모집해 전문가 평가단과 함께 평가를 진행했다.

대구시는 △혁신성과 창출을 위한 인사, 조직, 포상을 제도화한 권영진 시장의 혁신의지 △공론화 및 숙의 과정 등 사회적 합의를 통해 시민이 직접 대구시청 신청사 건립 예정지를 선정한 '시민공론화를 통한 신청사 건립 예정지 선정' △혁신적 방역대책 추진으로 K-방역모델의 표준을 제시한 '세계가 인정한 K-방역모델의 시작, 대구!!' △하나의 카드, 하나의 아이디로 대구 전역 도서관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서관이 모두 내 손 안에' 도서관 통합허브시스템 구축 등의 사례를 소개해 평가단의 눈길을 끌었다.

또 상향식 의견 수렴을 통해 '2020 대구시정혁신 실행계획'을 수립·시행했으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시민참여형 적극행정 경진대회와 우수 혁신 사례 발굴·공유·확산을 위한 '2020 대구시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코로나19 극복·치유·재도전을 주제로 실패를 경험한 시민의 재도전을 응원하는 '2020 실패박람회 in 대구', 일하는 방식 혁신 추진 등의 사례로 대구시 혁신정책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으로 대구시는 달서구, 달성군과 더불어 3년 연속 혁신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대구시는 재정인센티브 및 대통령 기관표창을 받게 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힘은 절박함에서 나온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극복과 지역의 새로운 희망 만들기를 위한 변화와 혁신의 과제들을 중단 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