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0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신안젓갈타운에 향토식당과 카페 오픈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0-12-25 13:04

겨울, 바다와 하늘을 품은 최고의 힐링 명소 기대돼
신안군은 지난 23일 지도읍에 있는 신안젓갈타운에 풍경좋은 카페와 특산물인 젓갈을 소재로 한 향토음식 전문식당 개장식을 가졌다./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신안군은 지난 23일 언택트 코로나시대에 맞춰 지도읍에 있는 신안젓갈타운에 풍경좋은 카페와 특산물인 젓갈을 소재로 한 향토음식 전문식당을 개장했다고 25일 밝혔다.
 
카페와 향토음식 전문식당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지역을 찾는 관광객에게 힐링의 장을 제공하고 아울러 젓갈타운과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계하고자 추진했다.
 
이 사업은 지난 2013년 젓갈타운 준공 후 활용하지 않던 홍보전시관을 리모델링해 1층은 향토음식 전문식당, 2층은 카페로 운영하고자 추진한 신안군의 특수시책사업이다.
 
이에 따라 기본 시설은 신안군에서 리모델링하고 운영에 직접 필요한 시설과 집기는 운영자가 시설하도록 해 운영자를 공개모집하고, 리모델링을 거쳐 이 날 개장식을 가졌다.
 
박우량군수는 “코로나19가 우리에겐 오히려 기회가 된 만큼, 심신이 지친 관광객에게 힐링을 제공할 수 있는 장소로 만들어 지역경제를 활성화에 적극 활용하자”며 개장을 축하했다.

신안젓갈타운은 신안군 지도읍 읍내리에 105억원을 투자, 지난 2013년준공했으며 20개의 젓갈 판매점과 저장고, 주차장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년중 신안에서 생산되는 새우젓을 주로 판매하고 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