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0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유아교육진흥원, ‘코로나 차차!’ 예방송 5만뷰 돌파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0-12-26 09:52

‘코로나 차차’ 노래와 율동으로 면역력 강화와 코로나19 극복 응원
김진 원장 " 온라인 교육자료 제공 사업 지속적 추진 계획"밝혀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이 지난 4월에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자체 제작․배포한 코로나19 예방송 ‘코로나 차차’가 전국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진)이 지난 4월에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자체 제작․배포한 코로나19 예방송 ‘코로나 차차’가 전국적인 호응을 얻으며 온라인에서 5만뷰를 돌파했다.
 
전남유아교육진흥원에 따르면 코로나 19의 신속한 대응을 위해 현직 유치원교사와 진흥원 교직원 모두의 참여로 제작했던 영상 자료가 전남지역을 넘어 전국의 여러 교육기관으로 파급돼 온라인상에서 5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경남 양산소년소녀합창단의 재능기부로 제작된‘코로나 차차’노래는 전국에서‘교육자료로 활용하고 싶다’며 사용 여부를 묻는 문의 전화가 쇄도하고 있다.
 
‘코로나 차차’ 음원은 유치원 학예회, 체육관의 태권체조, 장애학교의 감염병 예방교육, 유치원 교사들의 율동영상 등 다양한 영상으로 각색돼 활용되고 있다.

제작에 함께 참여한 한 교사는 “이렇게 많은 분들이 볼 줄은 몰랐다”며“코로나로 인해 힘든 유치원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즐겁게 찍었는데 전국에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다니 더 뿌듯하고 보람된다”라고 말했다.

전남유아교육진흥원은‘코로나 차차’외에도 유아 수준에 적합한 다양한 교육영상들을 제작했으며, 이 또한 유치원 현장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다.
 
김진 원장은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지금 5만뷰 달성이라는 보람으로 결실을 맺게 돼 우리 자료를 활용해 준 모든 이들에게 너무나 감사하다”며,“필요로 하는 모든 곳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유치원 현장 및 학부모님들이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자료 제공을 위한 사업은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