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남대서 '청년‧대학생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열려..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12-29 16:40

'청년.대학생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29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열리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청년.대학생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29일 오후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열렸다.

경북도 주최, 영남대 주관으로 열린 이번 토크콘서트는 지속되는 인구감소와 저출생 문제에 따른 인구구조 변화가 청년과 대학생에게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다가오는 미래에 준비해야 할 생존전략에 대해 청년들과 상호 소통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코로나19 단계별 거리두기에 따라 현장 참여는 50명 이내로 최소화하고, 많은 청년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생중계를 진행했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진행된 사전행사에서는 경북의 인구정책과 청년정책을 소개하고, 실시간 라이브로 정책 퀴즈를 제시하며 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이야기와 아이디어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본 행사는 '최태성쌤과 함께하는 멘토링 콘서트'로 문을 열었다.

역사 강사로 유명한 최태성 강사가 청년의 취업과 미래에 대한 고민 상담과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갖고, 바로 이어 '한 번의 젊음, 어떻게 살 것인가?'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이어 '청년이 세상을 바꾸는 시간, 청년! 열정으로 도전하라!'에서는 윤승철 작가가 사막에서 펼쳤던 경험담을 강의에 담아내며 참가자들에게 열정과 도전정신을 강조했다.

이날 토크콘서트에서는 최태성 강사와 윤승철 작가가 저출생과 고령화가 청년에게 미치는 영향, 인구감소와 지방소멸 위기에서 청년들의 역할, 코로나19 이후 시대를 대비하는 방안, 후회 없이 20대를 잘 보내는 방법 등에 청년들과 대화하고 함께 고민하며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끊임없는 도전으로 가수의 꿈을 이뤄낸 전상근 가수가 자신의 도전과 진솔함 삶의 이야기를 자신의 노래와 함께 진행한 '귀호강 콘서트 및 음악이야기'로 토크콘서트를 마무리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