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인터뷰
[신년사] 이우청 김천시의회 의장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21-01-01 09:48

이우청 김천시의장./아시아뉴스통신DB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해,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다사다난했던 경자년을 보내고 대망의 신축년을 맞이하면서 시민 모두가 여유롭고 서로 마음을 함께 나누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제8대 김천시의회에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각별한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해 코로나19가 온 세상을 휩쓸며 경제․사회적으로 많은 어려움과 함께 모든 시민의 일상이 위협받는 큰 아픔 속에서도 15만 시민의 열망과 지역 사회가 하나되는  꿈과 희망의 여정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용기와 기대를 품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의 역경을 뛰어넘고 더 큰 도약과 성장의 기대 속에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게 된 것에 대해 시민 여러분께 거듭 감사드립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숙원이었던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지방의회는 획기적인 변화와 더불어 지방자치의 견제와 균형, 지방의회 중심의 행정을 펼칠 수 있는 한 단계 진일보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풀뿌리 지방자치와 진정한 주민 주권 실현을 위해 시민 여러분께서 지방의회의 새로운 물결에 함께 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의정의 궁극적인 가치는 바로 시민의 행복이며, 시민의 뜻과 바람을 정책이라는 그릇에 온전히 담아내야 합니다. 

시민의 생각이 곧 의회의 생각이 될 때 비로소 시민들이 의정의 중심에 설 수 있고 의정의 실질적인 주체로서 함께 의정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새해에도 김천시의회는 더욱 과감한 변화와 혁신으로 시민들과 적극 소통하고 공감하며 시민들의 생각을 시정에 제대로 담아 감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가정 가정마다 사랑과 행복이 넘쳐나고 뜻하시는 일들을 모두 이루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