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인터뷰
[신년사] 최기문 영천시장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1-01-01 16:02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아시아뉴스통신 DB

존경하는 영천시민 여러분!

부지런함과 강인함의 상징인 소의 해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코로나19를 종식하고, 힘차게 나아가는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지난해는 코로나19 위기를 이겨내기 위해 방역수칙 자발적 준수, 사랑의 마스크 제작, 끊임없는 따뜻한 기부, 대구․경북 최초 전 시민 긴급재난생활비 지원 등 모두가 하나가 돼  싸운 한해였습니다.

2021년 새해에는 모두가 힘을 모아 코로나19를 종식시키고, 영천이 새롭게 도약하는 해로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올해 영천시 백년대계(百年大計)를 결정지을 중대한 과제는 바로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경마공원까지 연장'으로, 지난해부터 대구도시철도 1호선 연장을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코자 총리실과 국회, 중앙부처 등을 뛰어다녔으며, 시민들의 간절한 염원이 모아진다면 반드시 기적이 이뤄질 것이라 믿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등 상황이 매우 엄중한 상황으로, 영천시는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철저한 방역과 점검을 이어나가겠습니다.

경로당을 비롯한 공공시설 폐쇄, 공설시장 노점상 폐쇄, 식당과 카페 영업시간 제한, 종교시설 내 식사 금지 등에 이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선제적인 코로나 검사 실시와 보건소에 음압시설을 갖춘 상시 선별진료소 설치 등으로 코로나19 확산을 막겠습니다.

시민 모두가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모임자제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의 주체가 되도록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영천사랑상품권 발행규모를 350억원으로 확대하고, 카드형 상품권 도입과 배달․장보기 앱을 개발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회복시키겠습니다.

또한 생계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장애인 공공기관 취업 확대,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 및 모의면접 지원, 취업 취약계층에게는 구직 촉진수당과 취업성공수당을 지원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영천 한방․마늘특구 지정, 아열대 작물 스마트팜 단지 확대, 조교동 농산물도매시장 현대화, 화북면 농기계임대사업소 개장 등으로 농촌에도 소득을 높이고 활기를 되찾도록 할 것이며, 스타밸리와 금호일반산업단지 공영개발, 금호․대창 하이패스 IC, 금호~하양 간 국도6차로 확장사업을 조기에 완료해 우수한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영천경마공원 조성사업은 오는 2024년 개장을 목표로 쉼없이 추진하고, 보현산댐 인도교와 둘렛길을 조성해 기존의 짚와이어, 산림생태 문화체험단지, 보현산천문과학관을 잇는 관광벨트로 만들어 나갈 것이며, 인구 증가세를 이어가기 위해 아기사랑택시 운영과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를 확대하고 돌봄시설 확충, 화북면 국․공립어린이집 신설, 한국 폴리텍대학 로봇캠퍼스 개교 등으로 교육 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영천시는 올해 시 승격 40주년을 맞아 행정혁신의 원년으로 삼고, 협업행정 및 현장행정으로 공직문화를 확 바꾸겠습니다.

이를 위해 올해 신년화두를 '이루고자 하는 뜻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한다'는 뜻의 '유지경성(有志竟成)'으로 정하고, 시민과 함께 뜻을 모아 코로나19를 반드시 종식시키고,  대구도시철도 1호선 경마공원 연장을 비롯한 '위대한 영천' 건설을 실현하겠습니다.

신축년 새해에, 모든 분들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