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밀양시, 장애인복지카드 등기우편 원스톱 배송서비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손임규기자 송고시간 2021-01-05 13:13

밀양시청 전경.(사진제공=밀양시청)

[아시아뉴스통신=손임규 기자]경남 밀양시는 올해부터 장애인복지카드 원스톱 배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장애인복지카드 원스톱 배송 서비스는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에 대한 민원서비스 개선으로, 한번의 방문만으로 장애인복지카드를 등기로 본인이 희망하는 장소에서 배송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 12월 충청지방우정청과 장애인등록증 맞춤형계약등기 우편배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장애인복지카드 발급과정이 기존 6단계에서 시청과 주민센터 경유가 생략된 3단계로 간소화되며, 민원방문은 2회에서 1회로, 발급기간도 15일에서 4일로 대폭 단축된다.

장애인복지카드 원스톱 배송 서비스는 1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 19 감염증 확산이라는 환경 속에서 행정서비스의 변화 인식과 감염병 예방을 위한 민원 접촉 대면 최소화의 일환으로 시행하게 됐으며, 발급기간 단축과 절차 간소화로 행정의 효율을 높이고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의 편의 증진하는 기회가 됐다.

한편, 밀양시는 지난 11월 장애인이 겪는 일상생활 불편, 희망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장애인분야 복지욕구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검토절차를 거쳐 밀양다움, 밀양가치를 담은 밀양형 복지실현을 위한 기본 로드맵에 반영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