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도, ‘코로나 백신접종’ 사전준비 착수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1-01-07 08:17

안전접종 종합대책 수립 및 도․시군 ‘접종 추진단’ 운영
전남도청 외벽에 코로나19 극복을 담은 글귀가 걸려있다./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는 5600만 명분의 코로나 백신을 2월말 공급하겠다는 정부 대책에 발맞춰 신속하고 안전한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착수했다.
 
7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2월말 백신 접종시기에 맞춰 백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보관, 콜드체인 운송, 접종방법, 사후관리 등 전 과정을 종합한 세부 접종계획을 세워 차질 없이 준비할 계획이다.
 
또한, 접종기관 지정․운영과 접종인력 확보, 접종 교육․훈련, 접종 후 이상반응 감시 등을 위해 의료 전문가를 포함한 ‘코로나19 백신접종 추진단’을 전남도와 시·군이 각각 구성해 운영키로 했다.
 
백신접종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를 비롯 집단시설 어르신․종사자, 성인 만성 질환자, 소아 및 청소년 교육․보육시설 종사자 등을 우선 접종 권장 대상으로 세워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백신 관리에 따른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엄격한 냉동보관과 전처리가 가능한 접종기관을 확보하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거쳐 접종에 들어갈 방침이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계획을 빈틈없이 준비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불어 코로나19 지역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방역 역량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