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당진시, 음식점 비말 차단 테이블 칸막이 지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1-01-07 10:34

관내 음식점 225개소에 총 1350개 설치 완료
충남 당진시가 관내 음식점 테이블에 지원 설치한 비말 차단 칸막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가 관내 음식점 대상으로 비말 차단 테이블 칸막이 설치를 완료해 음식점 내 코로나19 감염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홈페이지 행정공고를 통해 관내 식사류를 제공하는 안심식당, 모범음식점, 업소를 우선 대상으로 신청받아 총 225개소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1350개의 투명칸막이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특히 당진시보건소는 실내에서 음식 섭취 중 마스크 착용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음식점 내에서도 간격 유지로 비말감염을 방지할 수 있도록 업소당 6개씩 투명칸막이를 제작해 업소별로 지원했다.
충남 당진시가 관내 음식점 테이블에 지원 설치한 비말 차단 칸막이/아시아뉴스통신DB

지원받은 한 영업주는 “비용이 부담스러워 망설였는데 좋은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손님들도 안심이 되고 위생은 물론 서비스 제공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인숙 당진시보건소장은 "2021년에도 업주분들의 수요를 반영해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어려운 시기에 안전하고 건강한 음식문화를 통해 나와 이웃을 생각하는 환경이 만들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