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김태희 상주시의원,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21-01-07 14:37

김태희 의원이 수상하는 모습.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오른쪽)이 전수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경북 상주시의회 김태희 시의원(국민의힘. 사벌국․중동․낙동․외서면)이 2020년도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재선 시의원인 김 의원은 상주시청 간부공무원 출신으로 제7대 전반기에 의회운영위원장, 제8대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했다.

김 의원은 공무원 인사제도 쇄신방안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무관 승진의결 시점 조정을 제시했고, 상주시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에 관한 조례 제정, 상주시 장애인 문화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등을 대표발의했다.

또 시정 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북대 상주 캠퍼스 활성화 방안 제시, 경상북도 지정 기념물 공갈못 연꽃 서식지 복원, 관변 단체의 행사 개최에 대한 개선 방안 제시, 상주시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서 낙동강 강변도로 개설, 의성 군위 신공항 시대 대비 낙단보 주변 관광 인프라 구축 등을 집행부에 촉구해 지역구 숙원 사업을 찾아서 해결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한편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은 경상북도 23개 시군의 시의원들을 대상으로 지방 의정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많은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chk15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