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당진시, 2020 새마을운동 발전유공자 표창 전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1-01-08 19:25

이경자 당진시새마을부녀회장 새마을훈장 노력장 수상 등
충남 당진시 새마을운동 발전유공자 표창 수여식 장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당진시는 지난 7일 ‘2020년 새마을운동 발전유공자 표창 수여식’을 열어 지역사회 발전과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새마을 회원들을 표창했다.

이번 수여식은 코로나19를 감안해 약식으로 이뤄졌으며 지난 한 해 동안 새마을 현장에서 솔선수범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수여식에서 이경자 당진시새마을부녀회장은 2003년부터 현재까지 18년 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새마을정신을 몸소 실천해 온 공로로 새마을훈장 노력장을 수상했다.
새마을훈장 노력장을 수상한 이경자 충남 당진시새마을부녀회장/아시아뉴스통신DB

또 김연욱 씨(직장공장새마을운동 당진시협의회장)가 국무총리 표창을, 한민섭(송악읍협의회장), 정재일(대호지면협의회장), 김재숙(순성면부녀회장), 김정례(새마을문고신평면분회장), 한영화(당진2동 대덕2통 부녀회장) 씨는 행정안정부장관 표창을 각각 수여받았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유례없는 전염병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신 새마을지도자들께서 새해에도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희망 아이콘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당진시 건설을 위해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밖에 근면상, 장려상, 노력상, 격려상에 해당하는 42개 마을과 독서동아리 2개 단체는 읍면동과 단체 정기총회에서 전달할 계획이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