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주전남날씨]구름 많고 전남서해안 가끔 눈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1-01-11 08:48

지난 7일부터 내린 눈으로 전남 해남지역 겨울배추가 눈에 잠겨있다.11일 광주와 전남지역에는 구름이 많고 눈발이 날릴 전망이다./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는 11일 구름이 많고 전남서해안에는 눈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11일과 12일은 대체로 흐리고 13일은 대체로 맑을 전망이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고, 밤부터 내일(12일) 새벽 사이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이로인해 전남서해안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전남내륙에도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1~3cm이다.

오늘과 내일 전남내륙의 아침 기온은 -9도 이하, 그 밖의 지역은 -5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다.
 
오늘부터 낮 기온은 차차 영상으로 오르겠으나, 평년(5~7도)보다는 2~8도 낮아 추위가 지속될 전망이다.

12일부터는 대부분 낮 기온이 영상으로 오르고 평년과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이며 추위가 풀릴것으로 보인다.

오늘 낮최고기온은 -1~3도,내일 아침최저기온은 -9~-2도, 낮최고기온은 3~6도가 되겠다.
.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과 내일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기온이 영하권으로 내려가면서 내린 눈이 얼어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추운 날씨가 오랜 기간 이어지면서 선별진료소 등 야외업무 종사자, 노약자 등은 면역력 저하와 한랭질환 예방 등의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라며, 수도관 동파, 비닐하우스와 양식장 냉해 등 시설물과 농작물 피해가 우려되니 철저히 대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