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예산군, 2021년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선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1-01-11 13:39

12일부터 2월 1일까지 방문·우편·이메일 접수
충남 예산군 문화관광해설사 활동 장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예산군은 예당호 출렁다리, 내포보부상촌 등 지역 관광지 확대로 해설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2021년 문화관광해설사를 신규 선발한다.

문화관광해설사는 문화유적에 대한 관광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각 지역 관광지에 배치해 관광객에게 역사, 문화, 자연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한다.

군 문화관광해설사 자격 요건은 현재 주민등록상 및 실제 관내 거주자이며 문화관광해설사로 선발된 후 향후 3년 이상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또 해당 분야 전문지식 및 외국어 구사 능력 등 다양한 분야 능력을 우대 평가하며 문화관광해설사 신청을 위해서는 공고문을 확인한 뒤 구비서류를 작성해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2월 1일까지로 군청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에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채용·공고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합격자는 충청남도에서 운영하는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교육과 실무수습을 거쳐 정식으로 문화관광해설사로 활동하게 된다.

예산군 관계자는 “예당호 출렁다리 및 예산 10경 등 군의 다양한 관광지를 문화관광해설사를 통해 소개하고 홍보해 예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