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청도군의회 전종율.김태이 의원, 2020년 의정봉사대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1-01-11 15:58

11일 경북 청도군의회 의장실에서 2020년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전종율 부의장(오른쪽)과 2020년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한 김태이 의원(왼쪽)이 김수태 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청도군의회는 전종율 부의장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2020년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2020년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지난해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역대 최장기간 집중호우로 인해 아픔을 겪는 지역주민을 위로하는 등 위기극복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전종율 부의장은 제8대 청도군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주민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발로 뛰는 현장 의정을 펼쳤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에도 힘써왔다.

이와 더불어 김태이 운영행정위원장은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하는 2020년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은 남다른 열정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리증진 및 주민 화합에 기여한 우수 기초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태이 운영행정위원장은 '군민행복 실현을 위한 의정활동'을 목표로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자상함으로 노인, 여성, 아동 등 취약계층의 복리 증진에 앞장서 왔으며, 민원해결에 있어서도 언제나 현장에서 답을 찾고자 하는 노력으로 군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전종율 부의장은 "지방자치의 최일선에서 지역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어떤 위치에서도 청도 발전을 위해 더욱 봉사하고 헌신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김태이 운영행정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받은 상이라 더욱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대변자로서 지역발전과 군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더욱 헌신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