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최기문 영천시장, 신년맞이 사회복지단체 위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1-01-11 17:26

11일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왼쪽 첫번째)이 지역의 사회복지단체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신축년 새해를 맞아 지역의 노인회를 비롯한 영천시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회관 등 사회복지단체를 순회 방문했다.

최 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 더욱 힘든 시기를 겪었을 저소득 및 취약계층의 복지를 위해 쉼 없이 달려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복지사업을 추진하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소통의 시간을 갖고,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최 시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소띠의 해를 맞아 牛生馬死(우생마사), 虎視牛步(호시우보)란 사자성어처럼 유연하고 신중히 대처해 나가면 이루고자 하는 뜻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할 수 있는 有志竟成(유지경성)의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시장은 또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결식이 우려되는 복지사각지대와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각 단체에서도 올 한 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지만 영천시민의 복지 향상을 위해 묵묵히 힘 써 달라"고 당부했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