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종교
Basic Community Church 김형중 목사, 'How to live?'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1-12 00:37

Basic Community Church 김형중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요한삼서 1:1-15, How to live?
11 사랑하는 자여 악한 것을 본받지 말고 선한 것을 본받으라 선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고 악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을 뵈옵지 못하였느니라

1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 하지만 사실 이름을 남기기보다는 삶과 흔적들을 남기는 것입니다.

2 어떻게 사느냐가 중요합니다. ‘세상은 1등만을 기억한다’라는 광고 문구가 잘 말해주듯 디오드레베와 같이 으뜸이 되고 싶어 합니다.

3 세상은 그것을 성공이라 말합니다. 그것이 인기고 부이며 인정받는 관계라 이야기하기에 많은 사람들은 으뜸이 되기를 원합니다.

4 내가 드러나야 하고 내 이름을 봐야 안심합니다. 형제, 자매를 사랑할 수 없는 이유는 내가 으뜸이 되고 싶은 마음 때문입니다.

5 우리는 입으로는 사랑을 말하면서 상대방이 잘 되는 것을 시기하고 질투하며 상대방보다 더 많은 인정과 칭찬을 받고 싶어 합니다.

6 내가 가진 것으로 상대방을 사랑하려 하기에, 내가 이해되어야만 사랑이라 느끼기에 서로 힘들고, 조건적이 됩니다.

7 사랑하면 세워줍니다. 사랑하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사랑하면 상대방 때문에 수치를 당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8 나쁜 행동은 누가 가르쳐주지 않아도 터득하게 됩니다. 거짓말을 가르쳐주지 않았음에도 아이들이 거짓을 말합니다.

9 세상이 악하기 때문입니다. 죄로 오염된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세상은 소돔과 고모라처럼, 노아 시대처럼 하나님을 대적합니다.

10 무엇이 선이고 무엇이 악입니까? 세상이 악이고 교회는 선입니까? 아닙니다. 하나님께 속하지 않은 것은 모두 악입니다.

11 그래서 바울은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마음을 새롭게 하여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라 말합니다.

12 선택의 기로에서 스스로에게 물어봅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고 어느 길을 따라갈 것인지를. 답은 알지만 답을 선택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머리로는 아는데 몸이 따라주질 않아 괴로울 때가 많습니다. 믿음의 싸움에서 승리하십시오.

❮가야금 묵상_12줄의 하모니_그리스도 안에 하나 된 형제❯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