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도, "공무원 강의·외국어·자격증, 집에서 무료로 교육받아요"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1-01-13 11:17

외국어〔영어(토익, 토플, 회화 등), 일본어(회화, 문법), 중국어(회화, 비즈니스), 베트남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공무원시험(9급 일반행정직, 세무직, 교정직, 경찰직, 고용노동직)
자격증(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물류관리사)
인문교양(건강, 시, 심리학, 인문학, 취미) 등
전라북도인재개발원 사이버 도민강좌 홍보 포스터./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전북도 인재개발원이 도민을 위한 평생학습 무료 강좌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2021년 ‘전라북도 도민강좌’를 개강해, 외국어, 자격증, 공무원, 인문교양 등 도민들의 다양한 지식습득을 위해 486개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
 
외국어의 경우 영어(토익, 토플, 회화 등)와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강좌가 진행되고, 모바일로 내려받기도 가능해 출·퇴근 시간 등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공무원시험 강의도 무료로 볼 수 있다. 9급 일반행정직부터 세무직, 교정직, 경찰직, 고용노동직의 강의가 제공된다.

아울러, 자격증은 갱신 없는 평생 자격증으로 40~50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공인중개사를 비롯해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 물류관리사 등의 수준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도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건강관리, 은퇴설계, 귀촌 등 교양강좌 부분을 대폭 확충했다.
 
인재개발원은 코로나19 전부터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는 등 오랜 기간 축적된 온라인 강의 시스템과 경험으로 탄탄한 시스템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높은 평가는 실적으로도 나타났다. 지난해 도민 강좌 수료 목표인 9,700명 대비 109%인 10,559명이 수료하는 등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도민강좌를 원하는 전북도민은 네이버나 다음 등 검색창에 ‘전라북도 도민강좌’를 검색하거나, 전북도 도민강좌 웹주소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