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수태 청도군의회 의장,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 동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1-01-13 15:01

12일 김수태 경북 청도군의회 의장이 자치분권 2.0시대 개막을 응원하기 위한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를 펼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김수태 경북 청도군의회 의장이 12일 자치분권 2.0시대 개막을 응원하기 위한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로부터 지명을 받은 김수태 의장은 '자치분권 2.0시대, 자치분권 기대해'라는 문구가 적힌 팻말을 들고 캠페인을 이어갔다.

자치분권 기대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9일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과 자치경찰 관련 법 등의 국회 통과를 계기로 자치분권 대전환기를 준비하기 위해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박성호 기획단장을 첫 주자로 시작된 캠페인이다.

김수태 의장은 "자치분권 2.0시대를 맞아 청도군민도 군정에 관심을 가지고, 자치분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감대가 형성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며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를 맞아 지방정부 간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공동체가 활성화되는 시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수태 의장은 다음 캠페인 주자로 이종평 청도군새마을회장, 조명선 청도군여성단체협의회장, 황통주 청도군자원봉사센터장 등 3명을 지명했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