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종교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 '불신자들이 하나님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게 하옵소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1-13 23:11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사진제공=명성선교회)

출8:25                                                                          
25 וַיִּקְרָ֣א פַרְעֹ֔ה אֶל־מֹשֶׁ֖ה וּֽלְאַהֲרֹ֑ן וַיֹּ֗אמֶר לְכ֛וּ זִבְח֥וּ לֵֽאלֹהֵיכֶ֖ם בָּאָֽרֶץ׃
파르오가 모쉐와 아하론을 불러 말했다. 가서 이 땅에서 너희 하나님께 제사 드려라.
26 וַיֹּ֣אמֶר מֹשֶׁ֗ה לֹ֤א נָכֹון֙ לַעֲשֹׂ֣ות כֵּ֔ן כִּ֚י תֹּועֲבַ֣ת מִצְרַ֔יִם נִזְבַּ֖ח לַיהוָ֣ה אֱלֹהֵ֑ינוּ הֵ֣ן נִזְבַּ֞ח אֶת־תֹּועֲבַ֥ת מִצְרַ֛יִם לְעֵינֵיהֶ֖ם וְלֹ֥א יִסְקְלֻֽנוּ׃
모쉐가 말했다. 그렇게 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우리가 제사드리는 것이 미쯔라임인들에게는 가증한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도 우리가 그들의 눈앞에서 미쯔라임인들이 가증스럽게 여기는 제사를 드리면 그들이 우리를 돌로 치지 않겠습니까 ?
27 דֶּ֚רֶךְ שְׁלֹ֣שֶׁת יָמִ֔ים נֵלֵ֖ךְ בַּמִּדְבָּ֑ר וְזָבַ֙חְנוּ֙ לַֽיהוָ֣ה אֱלֹהֵ֔ינוּ כַּאֲשֶׁ֖ר יֹאמַ֥ר אֵלֵֽינוּ׃
사흘 길을 우리가 그 광야로 가서 그가 우리에게 말씀하신 대로 우리가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제사드릴 것입니다. 
 
파르오는 모쉐에게 이 땅에서 너희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라고 말했다.
물론 하나님께서는 무소부재하신 분이기 때문에 어디에서나 예배를 드릴 수 있다. 
 
그러나 동시에 하나님은 거룩하신 분이기 때문에 거룩하지 못한 더러운 곳에서 예배를 드릴 수는 없다. 
 
미쯔라임 땅은 우상숭배로 더러워진 땅이다.
사람(파르오)을 신으로 섬기는 거룩하지 못한 땅이다. 
 
우리가 점집에서, 무당집에서, 술집에서, 도박장에서, 음란한 장소에서 예배를 드리지 않는 이유가 거룩한 장소가 아니기 때문이다.  
 
주님, 우리 모두 예배드릴 때에 구별된 거룩한 장소에서 예배드리는 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 
 
하나님께서는 장소만 구별하시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구별하시는 분이다.
하나님께서는 헤벨의 예배는 받으셨으나 카인의 예배는 받지 않으셨다.
우리 자신이 구별된 거룩한 삶을 살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예배를 받지 않으신다. 
 
주님, 우리 자신을 세상과 구별하며 거룩한 삶을 살아 예배드릴 때마다 주님이 기뻐 받으시는 예배자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 
 
28 וַיֹּ֣אמֶר פַּרְעֹ֗ה אָנֹכִ֞י אֲשַׁלַּ֤ח אֶתְכֶם֙ וּזְבַחְתֶּ֞ם לַיהוָ֤ה אֱלֹֽהֵיכֶם֙ בַּמִּדְבָּ֔ר רַ֛ק הַרְחֵ֥ק לֹא־תַרְחִ֖יקוּ לָלֶ֑כֶת הַעְתִּ֖ירוּ בַּעֲדִֽי׃
파르오가 말했다. 내가 너희를 보내어 너희가 그 광야에서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제사 드리도록 하겠으니 단지 너희는 너무 멀리는 가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나를 위해서도 간구하라. 
 
파르오가 모쉐에게 이스라엘 백성을 보내겠다고 하며 너무 멀리 가지는 말라고 하였다.
파리재앙으로부터 벗어나려고 이스라엘 백성을 광야로 보내겠다는 것이다. 
 
자신에게 닥친 고통을 피하려는 목적이지 이스라엘에게 자유를 주려는 것은 아니었다. 
 
이스라엘 백성의 노역(경제적인 이익)을 포기하고 싶지 않은 것이었다.
그들을 다시 자신의 노예로 삼으려는 마음이었다. 
 
현재 기업주들이 노동자들의 파업을 피하려고 임금협상을 하지만 결국은 자신의 이익이 감소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심리와 같은 것이다. 
 
주님, 고용주가 너무 과도하게 이익을 챙기지 않고 노동자에게 정당한 임금을 지불하여 윈윈하는 사회가 되게 하옵소서 !  
 
파르오가 모쉐에게 너희는 나를 위하여 간구하라고 요청하였다.
파르오가 하나님께서 참으로 능력이 있는 분이라는 것을 깨달아가고 있다.
세상은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야 하나님을 알게 되고 하나님께 기도하게 된다.  
 
주님, 사역(선교)지에서 주님의 능력이 나타나 불신자들이 하나님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게 하옵소서 !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