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대 LINC+사업단, ‘캡스톤디자인센터 세미나’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영호기자 송고시간 2021-01-14 14:32

캡스톤디자인 우수성과 공유 및 활성화 방안 논의
충남대학교 LINC+사업단이 캡스톤디자인센터 개소를 기념하고 캡스톤디자인 우수성과 공유와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제공=충남대)

[아시아뉴스통신=이영호 기자]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 LINC+사업단이 캡스톤디자인센터 개소를 기념하고 캡스톤디자인 우수성과 공유와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충남대 LINC+사업단(단장 김동욱) 캡스톤디자인센터(센터장 김태훈)는 지난 13일오후2시 충남대를 비롯한 참여대학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충남대 캡스톤디자인센터, 인제대 캡스톤디자인교육센터, 제주대 캡스톤디자인지원센터가 참여했으며 각 대학의 캡스톤디자인 운영사례와 함께 올해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충남대는 인턴십과 연계한 CNU-MIC와 특허출원(등록)의 강점을 소개해 참여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얻었다. 아울러 인제대는 글로벌 협력 프로그램, 제주대는 캡스톤 옥션을 통한 기술이전을 소개했다. 

이어서 자유토론을 통해 캡스톤디자인 활성화를 위한 방안과 대학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을 논의했다. 

LINC+사업단 수석부단장 이상도 교수는 “충남대 LINC+사업의 우수사례 중 하나가 캡스톤디자인”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전국 캡스톤디자인 협의회를 구성해 충남대가 그 중심에 설 것”이라고 말했다. 

캡스톤디자인센터장 김태훈 교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각 대학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효과적인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운영과 성과 확산을 위해 전국 대학들과 주기적인 워크숍 및 세미나를 개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대는 캡스톤디자인 교과목 확대에 따른 지원 강화 및 교육과정 고도화를 위해 지난해 12월 2일, 캡스톤디자인센터 규정을 개정하고 학과 및 LINC+ 개설 캡스톤디자인, 특성화 교육과정, 산학연계 교육과정을 운영 및 지원하고 있다.

lyh6381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